홈 > 여행 > 여행지소개

수마트라 여행 기본 정보

포코리안 0 68

 수마트라 여행 기본 정보


 보통 인도네시아를 여행한다하면 자바와 발리등을 많이 가는데 수마트라 섬도 제법 볼거리가 많습니다.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섬이기에 짧은 기간동안 둘러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또바호수와 메단을 중심으로 여행일정을 두시고 좀더 수마트라가 괜찮다 싶으면 부킷라왕 정도까지 일정에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메단은 수마트라섬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있는 중심지일 뿐 크게 볼거리는 없으므로 또바호수그리고 부킷라왕만 일정에 넣어두셔도 충분합니다.


 수마트라 기본 정보


 국가 : 인도네시아 공화국

 수도 : 자카르타

 시차 : 자카르타 -2시간, 메단 -2시간

 인구 : 수마트라섬 약 5천 만명 (메단은 200만명)

 언어 : 바하사 인도네시아어 외에 583개 부족의 언어와 영어

 통화 : 루피아

 종교 : 무슬림 87% / 기독교 9% / 힌두교 2%


8191f48dbee9aa319278e38a1598633d_1560158946_6503.jpg
또바호수


 메단


 수마트라의 여행 시작은 메단으로부터 시작 됩니다. 크기로만 본다면 제법 큰 도시이고 수마트라의 중심이기도 하지만 대도시라는 느낌보다는 아담한 시골 마을 느낌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높은 건물이 거의 없기때문에 큰 도시 이런 느낌은 없습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갈때는 택시를 이용하시는게 좋고 3~4만 루피아 정도입니다. 사실 메단 자체에는 크게 관광지가 없습니다. 그랜드 모스크, 아스타나 마이문 정도입니다. 정말 메단은 그냥 택시타고 한바뀌 휭 둘러보시면 됩니다.


 또바호수

 

 약 7500여년전 화산 폭발로 생긴 거대한 호수입니다. 호수내에는 또 사모시르라는 섬이 있어 형태가 굉장히 독특합니다. 사실 이 사모시르의 뚝뚝이라는 마을을 조금만 벗어나면 그야말로 오지에 가깝습니다. 이곳은 엑티비티나 신나는 즐길거리가 있진 않습니다. 다만 정말 한적하고 조용하게 하루 이틀 쉴때 좋습니다. 숙소도 크게 좋은곳도 크게 나쁜곳도 없지만 요즘은 대부분 와이파이도 되고 하니 적당한 곳 골라서 가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곳은 한적하게 쉬면서, 오토바이 정도 빌려서 하루 돌아다니며 사진찍고 보시면 되는 지역입니다.


 부킷라왕


 이지역은 정글 트레킹을 할 수있습니다. 몇시간 코스부터 일주일까지 다양한 코스가 준비되어있는데요. 특히나 이곳 정글 트레킹은 야생 동물을 볼 수있다는게 엄청난 매력입니다. 마을 자체는 이미 관광중심의 마을이지만 그에비해 관광객이 많지가 않습니다. 이곳은 정글 트레킹을 위해서 오시면 좋은 지역인데요 바로 야생 오랑우탄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2박 3일 코스가 인기 있지만 1박 2일도 좋습니다. 단 하루짜리는 단지 산 올라갔다 내려오는 정도이니 최소 1박은 하시는게 좋습니다. 




0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