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여행 > 여행지후기

인도네시아 여행 주의점

포코리안 0 171

 인도네시아 여행 주의점


 인도때문인지 인도네시아도 위험한거 아닐까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사실 한국에 비하면 치안이나 안전이 그렇게 뛰어난 나라도 몇 없긴 합니다 ㅎㅎ 다만 인도처럼 무자비한곳은 아니고 도시입니다. 보통 인도네시아 오실때 발리 생각하고 오실거고 자카르타도 종종 들리시기도 합니다. 그렇게 위험한 지역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심하셔야 하고 알아 두셔야 할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날씨 및 여행 시기


 인도네시아 오시기 전에, 동남아 오시기 전에 처음 오신다면 가장 주의하셔야 할께 날씨입니다. 사실 발리나 자바섬은 한국의 여름보다 덥지는 않습니다. 가끔 밤이나 아침에 선선하기 까지 합니다. 그리고 건기와 우기를 기준으로 둔다해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인도네시아의 우기는 홍수 수준이라 가끔 도로가 마비되는 경우도 있으니 그점 주의 하셔야 합니다. 건기는 4~5월시작해서 10월까지 우기는 10월부터 4월까지로 보시면 되는데요 여행 오신다면 건기에 오시는게 좋습니다. 한국 여름에 맞춰오셔야 적응 되니까요. 


 물가 및 바가지 조심


 한국에 비해서 물가가 약 10~30% 정도는 저렴한거 같습니다. 사실 인도네시아도 점점 물가가 오르는 추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쌉니다. 재밌는건 현지인들에게 자카르타와 발리중 어디 물가가 더싸냐고 물으면 발리라고 합니다만, 여행객들에게는 오히려 자카르타가 더 쌉니다. 그말은 발리는 바가지를 무척 씌우기 때문에 내국인, 외국인 가격이 다릅니다. 뭐 프렌차이즈 아닌이상 바가지는 무조건이라 보시면 되고 특히나 택시가 가장 심합니다. 특히나 택스를 그냥 타시면 잔돈은 무조건 없다 그럴 것이고 미터기 조차 켜지 않는 기사들이 98프로 이상입니다. 차가 꼭 필요하시다면 차라리 기사 + 차량 패키지 렌트를 하십쇼 그게 훨씬 쌉니다.


 핸드폰


 인도네시아 오신다면 로밍보다는 현지 유심을 사서 끼우시는게 훨씬 절약 될겁니다. 공항 안에 팔고 있으니까 심카드 교체 하시고 편의점에 가서 충전해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후불보다 선불이 훨씬 저렴하니까 대략 50,000 ~ 100,000 정도 충전하시면 일주일 이상은 충분히 씁니다.


 치안


 앞서 말씀드렸지만 사실 한국만큼 치안 좋은 나라도 드뭅니다. 그렇다고 인도네시아가 그렇게 나쁘냐 한다면 그건또 아닙니다. 인도네시아 친구들이 대체적으로 체구도 작고 겁이 많아요. 그래서 외국인 남자들을 보면 겁을 많이 먹습니다. 단 여자들은 예외입니다. 사실 좋아졌다해도 아직 시민의식이 높은 편도 아니고 cctv나 사회 전반에 걸친 안전망이 없기에 여자들은 각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뇌물


 솔직히 저는 이곳에 사니까 이제는 자연스럽습니다. 하지만 여행 오신다면 적응 안되시는것중 하나가 바로 이 뇌물입니다. 공항에서 한국음식이나 술 같은거 싸오심 높은 확률로 뺏깁니다. 게다가 세관 놈들은 짐을 보고 이정도면 버릴지 가지고 나갈지 대충 계싼해보소 5~10만원 선으로 돈을 요구할겁니다. 가끔 택시 타서도 택시기사가 빠른길로 가냐고 물어보며 버스전용차선으로 갈때가 있는데요 이건 경찰한테 돈줄 생각하고 가는겁니다. 저는 사실 이게 익숙할 정도 입니다. 이제는..

0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