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질문과답변

인도네시아 오시기전에 알아둬야 할점

포코리안 0 74

 인도네시아 오시기전에 알아둬야 할점


 사실 저도 인도네시아 오기전에 걱정이 많았어요. 인도..때문에 인도네시아도 같은건가 뭔가 모르겠더라구요. 사실 수도가 어디인지도 몰랐고 뭐가있는지..살만한곳인지 먹을건 있는지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제가 오기 전에 궁금했었던 그리고 오해 했었던 부분에 대해 인도네시아 오기전에 알아둬야 할점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생활수준


 인도네시아는 개발도상국입니다. 사실 GDP 수준만 본다면 낮은편은 아니지만 국가 면적이 크고 인구가 무지하게 많아서 1인당 GDP로만 본다면 정말 낮은 수준입니다. 사실 여기 거주하면서 제가 놀랐던점은 빈부격차입니다. 아니..인도네시아에, 자카르타에 벤츠는 왜이렇게 많은지 저 고급차는 누가 타는건지, 또 이렇게 화려한 쇼핑몰들은 그것과 다르게 가끔 정차해 있으면 신발도 못신고 구걸하는 사람들 하지만 아직도 인도네시아는 자카르타를 제외한다면 아직도 개발되지 않은 섬들이 정말 많아오 파푸아섬같은 경우에는 아직도 석기시대를 살고 있는 원주민이 있을 정도 입니다.


 치안


 사실 이부분은 오해가 많으실텐데요 인도때문에 인도네시아도 치안이 안좋다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맞는 말이긴 합니다. 한국및 몇나라들을 제외하면 치안이 그렇게 좋은것도 아니긴 하지만 특히나 동남아 치안은 또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고 그중 인도네시아 역시도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뭐 나가기만 하면 사고 나고 그런건 아닙니다. 자카르타나 여행지 한정이겠지만, 치안이 확실히 좋은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못돌아 다닐 정도로 나쁘진 않습니다. 당연히 현금이나 귀중품 조심하시고 여자 혼자서는 밤늦게 다니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환경


 인도네시아는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해서 생각하시는 에머랄드 빛 바다나 끝없이 높은 하늘등 아름다운 환경을 보 실 수 있겠지만 자카르타는 매연이 진짜..엄청 납니다 하하 시내 하천은 검회색 빛이고 쓰레기도 넘쳐나고 냄새도 나고합니다. 그래도 한국보다는 좋은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


 날씨는 정말 아직도 적응안됩니다. 습도가 높고 기온이 최저 25도 입니다. 즉..하루도 빠짐없이 덥습니다. 이런 날씨가 일년내내이다보니 조금만 걸어도 땀이나고 어질어질합니다. 그래도 에어컨 하루종일 틀 수 있으니까 다행이다 생각해도 정말 덥습니다. 11월에서 2월은 전체적으로 우기입니다. 하루에 몇차례 소나기가 내리는데 배수시설이 안좋은곳은 잘 잠기기도 하고 대비하시고 오셔야합니다.


 물가


 결론적으로 안쌉니다. 저희가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처럼 먹고, 자고 산다면 물론 물가가 싸겠죠. 하지만 저희가 와서 그렇게 먹고지내기는 정말 힘드실거에요. 한국음식 먹고 한국식으로 생활한다면 한국보다 조금더 비싼 물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이나 한식 드시다보면 이게 얼마나 비싼지 체감이 되실겁니다.


 교통


 제가 사는 자카르타를 기준으로 교통 정말 최악입니다. 최악에 지옥입니다. 사실 저희가 인도네시아에서 버스를 타거나 오토바이를 타는건 정말 부담스럽고 위험합니다. 보통 택시를 이용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평소 10분이면 가는 거리를 1시간 넘게 간적도 있을정도로 교통체증이 엄청 납니다. 

0 Comments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