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인도네시아정보 > 운전면허

차량 도난에 관하여..

포코리안 0 62

 인도네시아의 차량 도난과 대포차량


 한국에서는 생각도 해본적 없으실거에요. 차량을 도난해서 그걸 판매하고 대포차량을 구입해서 아무렇지 않게 타고 다닌다. 이게 상상이 되십니까 하지만 인도네시아, 그리고 아직도 많은 동남아 국가에서는 만행하고 있는 어찌보면 흔한? 그런 일중에 하나입니다. 요즘 차량은 GPS가 붙어 있어서 그래도 추적 가능하지만, 구형차량이라든가 아니면 아예 GPS를 떼버린다던가 하면 방법도 없죠. 게다가 이걸 경찰에 신고한다해도 찾을 가능성은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차량 도난 수법


 첫번째 경우는 저도 한번 당할뻔 했는데요, 한국에서는 편의점에 음료수나 담배사러 갈때 아무생각없이 시동 켜놓고 잠깐 들어갔다 나오는 경우도 있죠. 제가 인도네시아와서 얼마 되지 않았을때 아무 생각없이 마트에 들어가 담배한갑을 사는데 와..그짧은 사이에 누가 차에 쓱 들어가더라구요 얼른 뛰어가서 잡긴했는데 잡으니까 하는소리가 파킹파킹 이러네요 하하.. 저도 너무 당황해서 그대로 가긴 했지만 정말 큰 사고 날뻔한 순간이었죠.


 두번째로는 가장 흔한 경우이긴한데요 바로 운전기사를 통해 도난 당하는 경우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인으로써 운전 하기에는 어려운점이 많습니다. 빈번하게 잡히고 돈뜯기고 어떤 나라던 사고가 나면 자국민 우선보호이기 때문에 굉장히 억울한 상황도 많이 생기고 해서 많은 분들이 기사를 고용해서 차량을 사용하시는데요 이럴경우에 출처 없는 인도네시아 기사를 고용하면 이런 사건이 발생 할 수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도난하는 전문 도난꾼들도 존재합니다. 운전기사를 고용하실때는 반드시 아는사람의 소개로 받으시거나 이전에 운전기사 경력이 오래된, 고용주의 사정상 관두게된 그런 기사를 고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로는 첫번째와 비슷한 경우인데 주차장이나 한적한 길에서 사고라든지 시비라든지 해서 무조건 차량에서 내리게 만든뒤 그사이에 도주하는 경우입니다. 주로 오토바이 사고 같은 방식으로 위장해서 운전자를 차량에서 내리게 한뒤에 한놈은 오토바이로 한놈은 차량으로 도주하는 방식입니다. 만약에 사고가 나면 시동을 끄시고 차량문을 잠그고 내리신뒤 처리하세요!


도난 차량의 행방


 속상한 얘기지만 차량이 도난되었다면 찾을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도난한뒤에 번호판 바꾸고 특이한 차량이면 랩핑싹하면 어떻게 찾을 방법이 하나도 없어지는거죠 거기다가..심심치 않게 보셨을건데요 번호판 변경 그냥 길에서 해줍니다. 특수한 경로로 찾거나 하는게 아니라 노점상 보듯이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즉..대포차로 다시 판매가 된다는것이죠. 게다가 말씀드렸다시피 동남아에서는 이런 일들이 빈번합니다. 그 이유는 경찰들 문제도 빼 놓을 수가 없는데요 사실 이나라에서 단속에 걸리면 1~2만원 내고 벌금도 피할 수 있고 혹시라도 차량 번호 검색해보는 경찰 보셨습니까..저는 아직 한번도 본적 없습니다. 절대 조심 하셔야 합니다.


운전 기사 고용시 필수 확인 사항


- 지인이나 오래 알고 지낸 사람을 통해 소개 받아 고용 할것

- 전문 소개소를 통해 고용할것

- 신분증 외에도 가족관계증명서 역시 받아 둘것

- 차량내에 gps 설치는 필수

- 가불은 절대 금지 입니다.

- 어려운 부분이지만 절대 친하게 지내지 마십시요. 이들은 친하게 지내면 더욱 잘하는게 아니라 언제 등쳐먹나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0 Comments
제목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