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짧지만 봐왔던 인도네시아 친구들의 연애

포코리안 0 458

 짧지만 봐왔던 인도네시아 친구들의 연애


 제가 사실은 인도네시아 살면서 무슬림도 아니고, 완전 현지인 만큼 오래 산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이곳에 머물면서 현지 친구들과 비즈니스도하고 어울리기도 하면서 봐왔던 그러한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의 연애에 대해서 조금 적어보려 합니다. 특히나 인도네시아처럼 종교색이 짙은 나라의 경우에는 흔히 볼 수 있는 저희가 알고 있는 그러한 연애 방식이 흔한건 아닙니다. 요즘은 그래도 조금 보이긴 하지만 몇해전만해도 공공장소에서 손을 잡는다던지 포옹을 한다던지 가벼운 뽀뽀를 하는건 정말 상상도 할 수없었습니다. 요즘에야 음주도 조금씩 하고 대놓고는 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손을 잡는다던지 하는 가벼운 스킨쉽도 볼 수있는거 같습니다. 어쨋든 사회전반적으로 보수적인 분위기가 깔려있고 종교색이 짙은 나라이니 만큼 아직은 연애보다는 결혼이 오히려 자유러운 연애와 가깝다고 볼 수있는 나라입니다.


 결혼이 곧 연애


 우리가 아는 통념적인 개념이 아니라 이슬람의 문화로 본다면 연애가 그들의 율법에 맞는 올바른 방법은 아닙니다. 결혼한뒤에야 손도 잡고 자유롭게 연애를 할 수있지만, 청춘 남녀가 자연스럽게 교제를 한다는것 자체가 올바른 방법이 아니죠. 이들은 남녀의 관계가 아닌 보통은 여성의 아버지나 오빠 그리고 남자친척들이 나서서 결혼을 성사시키려 하고 그렇게 합니다. 즉 '선' 과 같은 방식이죠.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일찍 좋은 결혼을 하는것이 목표인만큼 연애 > 결혼 이 자연스러운것이 아닌 결혼 > 연애가 훨씬 자연스러운 이성의 만남인것 같습니다.


 종교


 정말 상상도 하기 힘든일이죠 한국에서는요. 인도네시아에서는 타 종교끼리 결혼이 불법입니다. 즉 남녀가 자연스레 연애를 한다면 무조건 종교가 맞아야 합니다. 사실 이런 문제를 뛰어넘는다 해더 이들이 생각하는 종교는 저희가 교회가고 절다니는것과는 너무나도 큰 차이를 보입니다. 밥먹는것부터 잠자기까지 모든것이 그들의 종교안에서 그 율법대로 따르는것이기 때문에 법을 뛰어넘어 같이 사는 사실혼 관계라 할 지라도 분명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게다가 이 모든걸 뛰어넘어 개종을 한다해도 가족들의 신앙심은 그 이상이기에 이것또한 굉장히 큰 잘못이 되버립니다. 정말 너무 사랑한다면 실제 개종을 한다기보다 서류를 조작합니다. 서류상으로만 종교를 바꾸는것이죠.


 아직은 자유롭게 연애를 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다해도 말이죠. 해서 인도네시아는 아직도 종교가 첫번째이고 보수적인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만약 인도네시아에 거주하시면서 남자친구 또는 여자친구를 현지 인도네시아 분들과 하신다면 정말 큰 각오를 하고 시작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